한 GameObject를 여러 Scene에서 사용하거나, 한 Scene에서 여러번 생성해야할때 Prefab을 이용하면 좋습니다. 예를 들자면 총알같은 물체에 사용하기에 적합하겠네요.
GameObject prefab = Resources.Load ("Prefabs/Bullet") as GameObject; // Resources/Prefabs/Bullet.prefab 로드 GameObject bullet = MonoBehaviour.Instantiate (prefab) as GameObject; // 실제 인스턴스 생성. GameObject name의 기본값은 Bullet (clone) bullet.name = "bullet"; // name을 변경 bullet.transform.parent = player.transform; // bullet을 player에 입양하는등 초기화작업 수행
Prefab을 수정하면 Prefab으로 생성한 모든 GameObject를 수정할수있습니다. 나름 편리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.
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거 같네요.
답글삭제좋은 정보, 감사합니다.